네이버인증 TPE

Health/건강식품

효소의 기능상 분류 및 효능

Tony Park English 2011. 3. 17. 14:18
반응형

효소의 분류

1.
음식효소 : 날 음식에 원래부터 함유된 효소로 음식을 삭히는 작용

2.소화효소 : 동물, 인간, 세균, 효모 등에 의해 생산. 취장, 타액, 위장, 장세포에서 만들어낸

효소를 포함.

3.대사효소 : 필요에 따라 신체에서 생산되어, 여러 가지 조직을 만들고, 산화 환원반응을

촉매한다.

*
대사기능을 증진시키는 대사효소는 대사효소보충제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소화 효소를 섭취함으로써 대사 기능을 간접적으로 증가시키는 방법을 이용한다대사 효소는 외부에서 보충할 수 없다는 뜻이다. 대사효소는 오로지 신체에서만 생산된다
.


효소의 건강상의 기능

1. 채내 환경 정비
식품 효소는 혈액을 약알칼리성으로 만들고 체내의 이물질을 제거하여 장내세균의 균형 유지시켜 준다. 또한 소화를 촉진시키고 병원균에 대한 저항력을 유지시켜 준다.

 

2. 항염증 작용

효소는 백혈구를 운반하고, 백혈구의 활동을 도와 병원균을 죽이고, 상처입은 세포를 재생시키는 데 도움을 주면 염증을 가라앉혀 준다.

 

3. 항균 작용

백혈구의 식균작용을 돕는 동시에, 효소 자체에도 항균 작용이 있어 병원균을 죽인다. 더욱이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4. 분해 작용

효소는 병이 생긴 장소의 혈관 내의 고름이나 독소들을 배설하고 배설시켜 정상적인 상태로 돌려 놓는 작용을 한다.

 

5. 혈액 정화 작용

효소는 혈액 중의 노폐물을 모 바깥으로 내보내고, 또 염증 등의 독성을 분해하여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한 산성화된 혈액에 대하여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약알칼리성으로 유지시키는 활동과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혈액 정화로 대머리, 두통, 어깨 결림 등이 치료된 사례가 보고 되었다.

 

6. 세포 부활 작용

효소는 세포의 신진대사를 도와 기본적인 체력을 유지시키고, 상처받은 세포의 생성을 도와줍니다.

-춤추는 효소 (신현재 지음) 중에서 발췌 정리-

반응형

'Health >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눌린의 보고 돼지감자 효소 담그는 법  (0) 2011.05.19
진세노사이드(인삼사포닌)의 분류  (0) 2011.03.22
인삼 다당체 성분의 약리 활성  (0) 2011.03.05
홍삼의 성분  (0) 2011.03.03
홍삼의 유래  (0) 2011.02.28